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장에서는 분산 시스템에서 유일 ID를 생성해볼 것 입니다. 아래 문제 이해 및 설계 범위 확정에서 유일 ID 생성기 요구사항을 확인해봅시다.
유일 ID 를 생성하는데 사용 될 수 있는 기법은 총 네가지 입니다. 다중 마스터 복제, UUID, 티켓 서버, 트위터의 스노플레이크 접근법이 있습니다. 이를 차례로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다중 마스터 복제 입니다. PPT내용으로 갈음합니다.
그다음 UUID인데, UUID는 중복이 발생할 확률이 극히 낮은 방법입니다. 이 내용도, PPT내용으로 갈음합니다.
그다음 티켓서버입니다. 티켓서버도 PPT내용으로 갈음합니다.
마지막으로 스노플레이크 기법입니다. 이번 장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기법입니다. 분할정복을 활용하여 64비트를 각각 나눠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단순하면서 강력합니다. 다만 직접 만들어야한다는게 신경쓰이긴 하지만 튜닝 할 부분이 충분히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PT내용으로 갈음합니다.
이상으로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IT 저서 >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장 뉴스 피드 시스템 설계 (2) | 2024.01.25 |
---|---|
10장 알림시스템 설계 (4) | 2024.01.24 |
6장 키-값 저장소 설계 (2) | 2024.01.01 |
5장 안정 해시 설계 (2) | 2023.12.21 |
4 처리율 제한 장치의 설계 (0) | 2023.12.04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Propositional and Predicate Logic
- paul wilton
- 아레나시뮬레이션
- 이산수학
-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 Arena
- 이산 수학
- 자바스크립트 예제
- 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
- 아레나 시뮬레이션
- 항해99
- 백준
- arena simulation
- 최단경로 알고리즘
- 로젠
- 엄청난 인내심과 시뮬레이션을 위한 아레나 툴
- 명제논리
- 자바스크립트
- Discrete Mathematics
- Grafana
- rosen
- javascript
- 그라파나
- beginning javascript
- flutter
- grafana cloud
-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
- 아레나
- 시뮬레이션
- Simulation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